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생명의 숲, 계양산을 지켜주세요!

우리 나라 인구 분포의 특성이라고 해야 하나요?

헌혈을 하기위해 헌혈의 집을 찾다보면...

서울이 아닌 지역에서는 헌혈을 위해 헌혈의 집을 찾는 것 부터가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나 수도권 외 지역의 헌혈의 집은 주말에 운영을 안하거나 평일에도 이른 시간에 문을 닫습니다.

적십자사에서 헌혈의 집을 설립 운영하지만 국민건강발전기금?의 보조를 받지 않는 혈액원은 운영 자체가 어렵기 때문이지요...

외딴 곳에 헌혈의 집이 위치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아무튼...

지방 분들을 비롯해서 집 주변에 헌혈의 집이 없어 헌혈을 하지 못하셨던 분들을 위해 헌혈이 가능한 일반 병원 200여개의 명단을 공개합니다.

헌혈 절차는 헌혈의 집과 다르지 않지만

몇몇 병원에서는 혈액검사용으로 피를 뽑아 검사를 한 후에 헌혈을 하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헌혈의 집에서는 간단히 혈액형 검사와 철분검사-손가락을 따는-만을 한 후에 헌혈을 하고,
헌혈 후에 정리를 하면서 검사용 샘플을 뽑아 사후 배제를 시킵니다.)

아마도 만만치 않은 헌혈 키트의 가격때문일 것 입니다.

그리고 헌혈증또한 바로 발급이 되구요.

헌혈한 혈액에 대한 검사결과 또한 적십자사를 통해 통지가 됩니다.

헌혈 횟수가 누락되지 않나 걱정하시는 분도 계신데요... 이 역시도 적십자사로 기록이 이관되서 헌혈의 집에서 헌혈을 했을 경우와 마찬가지로 인정 받게 됩니다.

아래 명단에서 혹 집에서, 직장에서, 학교에서 가까운 병원이 있다면 헌혈의 집보다 이쪽을 이용하시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단, 적십자사를 통해 알아본 내용으로 각 병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운영시간등에서) 확인 전화 후 방문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 명단입니다. 너무 길어서 펼치면 보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Ctrl+F'로 지명을 검색하시면 편합니다.)

more..

+팁①

적십자사 <헌혈의 집 찾기> <헌혈의 집 운영 현황> <헌혈 예약하기>
(예약하고 헌혈의 집을 방문하시면 문진 대기시간 없이 바로 문진과 헌혈이 가능합니다.)

+팁②

모바일(휴대폰)에서도 통화료 및 정보이용료 부담 없이 무료로 헌혈의 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SKT '**1004365' + 'NATE'(헌혈의 집 찾기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KTF '**114' + 'MagicN' → '헌혈의 집' 검색(헌혈의 집 찾기 및 길 안내가 가능합니다.)

따뜻한 36.5℃ 사랑 나눔에 함께하세요.

Posted by 겨울녹두

티스토리 툴바